Search

우리금융, 2050 탄소중립 금융그룹 선언 - 뉴스핌

ringkasanbussines.blogspot.com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1일 그룹 뉴딜금융지원위원회를 개최해 '2050 탄소중립 금융그룹'을 선언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우리금융그룹] 2020.10.20 bjgchina@newspim.com

우리금융은 이날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담부서를 만들었다. 또 자회사 대표들과 ESG 전략을 논의하는 위원회도 신설했다.

우리금융은 탈석탄 금융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신규 석탄발전PF는 중단하고 기존에 투자된 관련 자산도 리파이낸싱 시점에는 가능한 회수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이번 탈석탄 금융 선언을 통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수소연료전지,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PF 투자를 확대하는 등 경제생태계를 저탄소 경제로 전환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오는 2021년에는 우리은행이 소유중인 자가 영업점 건물에 전기차 충전소를 시범 설치하고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그룹 연수원에는 태양광 발전시설을 보급하는 등 저탄소화 정책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손태승 회장은 이날 함께 개최된 그룹 경영협의회에서도 "내년 그룹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에 ESG를 핵심 전략으로 반영해 향후 ESG 경영을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며 "자회사들도 사업추진시 ESG 요소들을 적극 연계하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8월 우리금융은 기존 혁신금융추진위원회를 뉴딜금융지원위원회로 확대·개편했다. 아울러 디지털뉴딜에 4조2000억원, 그린뉴딜에 4조7000억원, 안전망강화에 1조1000억원 등 5년간 총 10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lovus23@newspim.com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우리금융, 2050 탄소중립 금융그룹 선언 - 뉴스핌 )
https://ift.tt/2LwOf5G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우리금융, 2050 탄소중립 금융그룹 선언 - 뉴스핌"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