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통·물류·모빌리티 융합 비즈니스 인사이트 '대향연' - 이코노믹리뷰

ringkasanbussines.blogspot.com
▲ 공급망 전문 미디어 플랫폼 비욘드엑스가 유통-물류-모빌리티 연결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라이프 플랫폼 컨퍼런스 2020'을 개최한다. 출처= 비욘드엑스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4차 산업혁명’으로 명명되는 융합의 시대. 유통업과 물류산업 그리고 모빌리티(이동수단)는 긴밀한 연결 관계를 이루며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커머스, 물류, 모빌리티 등 공급망 전문 미디어 플랫폼 비욘드엑스(이하 BX)는 이러한 변화의 방향성과 대응법을 논하는 <라이프 플랫폼 컨퍼런스 2020>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의 팬데믹(대확산)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과 물류, 모빌리티 시장에서 연출되고 있는 다양한 변화들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의 지식 공유가 이뤄진다. ‘라이프 플랫폼의 의미와 태동(세션. 1), ‘비대면 비즈니스 모델의 현재와 미래(세션. 2)’의 큰 대주제를 두고 각 관련 산업별 전문가 총 8명이 모여 각자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컨퍼런스는 각 세션별 연사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참석자의 질문을 받아 질의하는 등 현장성과 생동감 있는 소통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정부를 대표해 윤성로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의 특별 초청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후 제1세션에서는 송상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가 ‘라이프 플랫폼 시대의 개념과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발표하며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이사는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새벽배송 변화’를 주제로, 김창수 원더스 대표는 ‘언택트 시대, 미들 택트와 경험 배송이 뜨는 이유’ 그리고 최진홍 이코노믹리뷰 산업부장은 ‘네이버와 카카오, 쿠팡과 배달의민족의 닮은 듯 다른 라이프 스타일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2세션은 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 연구소 소장이 ‘언택트 비즈니스 의미와 전략’으로 주제 발표로 시작한다. 이어 김상윤 하나금융 융합기술원 기술전략 셀장은 ‘마이 데이터 My DATA 시대, 유통과 핀테크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김현우 한진 사업총괄담당 상무는 ‘배송과 배달 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리서치본부 본부장은‘Mobility+Logistics=Transportation’이라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인류의 삶의 방식이 갈수록 ‘1인’이 중심이 되는 가치 소비를 이행하는 ‘라이프 플랫폼의 시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모습을 조명한다. 아울러 전 세계에서 가장 기술 친화적인 이커머스-물류기업 아마존, 모빌리티 공유경제의 대표주자 우버가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과연 전통 오프라인 유통과 물류기업이 ‘어떻게 하면 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을까’라는 논의도 이뤄진다.

이동규 BX 라이프 플랫폼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현 카카오 모빌리티 부사장)은 “기술 측면에서 미래의 시장의 변화를 바라보는 것은 더는 무의미하며 이제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 모델’,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이해”라면서 “라이프 플랫폼 시대에 디지털 기술에 대한 탐색보다는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접점인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에 집중하는 기회를 이번 컨퍼런스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컨퍼런스 총괄기획자인 김철민 BX 대표이사는 “인류가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기술의 혁신’ 만큼이나 더 중요해진 게 ‘생활의 흐름’에 대한 이해”라면서 “이번 컨퍼런스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모바일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주문한 제품을 더 기다리지 않고 24시간 픽업을 하거나 바로 배송을 받으며, 사람과 화물의 이동 선택이 더 자유로워지고 있는 시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스테이 엣 홈 챌린지(Stay at Home Challenge)’ 형태로 현지에서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안전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동시에 물리적 이동이 어려운 전국의 참석자들을 위해 온라인 송출을 동시에 진행한다.

컨퍼런스는 유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참가 방법과 문의는 BX 라이프 플랫폼 컨퍼런스 조직위원회 혹은 비욘드엑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t's block ads! (Why?)




June 14, 2020 at 10:24AM
https://ift.tt/2YqGlxi

유통·물류·모빌리티 융합 비즈니스 인사이트 '대향연' - 이코노믹리뷰

https://ift.tt/37w1TwL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유통·물류·모빌리티 융합 비즈니스 인사이트 '대향연' - 이코노믹리뷰"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